반응형

2024/03 31

증시에 부는 스마트 열풍

최근 제조업계에 '스마트' 바람이 거세다. 산업 고도화에 따라 인공지능(AI)을 접목한 디지털 자동화 기술이 도입되면서다. 제품 생산의 모든 과정에서 효율성을 높이고 품질도 끌어올릴 수 있어 투자심리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2024년 3월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포스코DX는 이달 들어서만 기관 순매수 자금이 124억원 유입됐다. 지난해에는 외국인이 522억원의 매수우위를 보인 바 있다. 지난 26일 신규 상장한 엔젤로보틱스는 이날 11.89% 급등해 7만원대에 육박했다. 티라유텍도 최근 개인 자금이 몰리고 있다. 시장 참여자들은 이들 기업들의 투자심리 개선 배경으로 산업 현장의 트렌드 변화를 지목했다. 스마트팩토리가 대안으로 급부상하면서 지능형 공정 제어 솔루션 등 관련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에 대한..

주식&정보 2024.03.30

국내 ETF 전문가들 AI&바이오&우주 주목

국내 주요 운용사 상장지수펀드(ETF) 전문가들이 2024년 유망 테마로 '인공지능(AI)' 테마를 꼽았다. 바이오&헬스케어&우주항공 분야 등도 유망 업종으로 제시했다. 정책 모멘텀으로 주주가치환원이 올해 국내 주식시장의 큰 화두가 될 것이란 관측도 나왔다. 다만 미국 금리 관련 불확실성이 커진 만큼 위험&안전 자산의 고른 배분을 통해 위험에 대비해야 한다는 단서가 달렸다. 전문가들은 공통으로 AI 테마의 성장 모멘텀에 주목했다.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D.R.A.G.O.N'을 제시했다. 월분배금 지급 ETF, 선진국 및 국내 리츠 ETF, AI 반도체 특화기술과 로봇산업 성장 관련 ETF, 안전마진 확보를 위한 단기금리 및 만기상환 ETF, 실적 서프라이즈가 기대되는 미국 기술주 및 중소형 ET..

주식&정보 2024.03.30

2년내 27만원 간다! SK하이닉스 상승구간 진입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가 상승이 심상치 않습니다. 얼마전 SK하이닉스는 장중 18만원 선을 돌파했고 삼성전자도 조만간 8만원을 넘어설 거란 전망이 우세한데요. 현재 증권가에서도 반도체의 수요, 실적, 주가 모두 우상향 곡선을 그릴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외국인은 올해 들어서만 삼성전자는 4조원 넘게, SK하이닉스는 2조원 가까이 순매수 했습니다. 당분간 AI 반도체에 대한 수요는 식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선두 주자인 OPEN AI의 압도적인 기술차 때문입니다. OPEN AI가 현재 시장을 선점한 상황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등 후발주자들이 AI 투자 가속화를 통해 선두와의 격차를 줄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일단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내년 영업이익을 각각 59조원, 27..

주식&정보 2024.03.29

디즈니 목표주가 140달러로 상향

UBS가 디즈니에 대한 목표 주가를 상향했다. 2024년 3월 27일 CNBC에 따르면 UBS는 디즈니에 대한 다양한 긍정적인 요인이 주식의 수익성 향상 요소로 변모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미 디즈니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을 갖고 있던 이 회사는 디즈니에 대한 목표 주가를 20달러 올려 140달러로 조정했다. 이는 주가가 화요일 종가보다 16.7% 상승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애널리스트인 존 호둘릭(John Hodulik)은 "우리는 디즈니 주식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으며 향후 몇 분기 동안 합의 추정치를 높일 수 있는 여러 영역에서 모델에 잠재적인 상승 여력이 있다"고 했다. 호둘릭은 테마파크 부문의 뛰어난 성과를 강조했으며 향후 몇 년 동안 새로운 지출을 통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주식&정보 2024.03.28

"코인 과세 유예" 청원 5만명 동의시 국회 검토

암호화폐(코인) 과세를 유예해 달라는 국민동의청원이 국회에 올라왔다. 5만 명이 청원에 동의하면 국회는 소관위원회 및 관련 위원회에 회부해 해당 청원을 심사해야 한다. 현재 동의자는 9500명을 돌파했다. 청원자는 “정부가 가상자산 과세를 2년 유예키로 했지만 국회 합의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 며 “금투세와 마찬가지로 유예를 확정하고 디지털자산거래소협의체(DAXA) 투명성 제고 등 제도 개선 및 투자자 보호 장치 마련 후 과세를 검토해 달라” 고 요청했다. 청원자는 “코인 과세에 대해 여야가 모두 동의한 상황이므로 2년 유예를 전제로 세부 사항을 정해 과세 유예를 확정해 달라”고 요청했다. 청원자는 DAXA 투명성 제고 등 제도 개선도 요청했다. 특정 코인의 상장 폐지 결정에서 볼 수 있듯이 DAXA에 ..

코인&정보 2024.03.27

4조원 판 개미, 반도체&비트코인 관련 해외주식 담았다

개인투자자들이 코스피에서만 4조원을 넘게 팔아치운 가운데 해외 시장에서 인공지능(AI) 반도체 관련주들을 집중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개인은 삼성전자 한 종목에서 3조원 이상을 순매도했는데 박스권 행보에 지친 투자자들이 반도체 해외 투자로 눈을 돌린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여기에 미국 3대 지수가 AI 테마를 앞세워 연일 사상 최고가를 경신한 점도 개인들의 해외 투자를 부추긴 것으로 보인다. 2024년 3월 25일 한국예탈결제원 증권정보포털 세이브로(SEIBro)에 따르면 지난주 개인은 코스피에서만 4조1100억원을 순매도한 가운데 해외 시장에서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불 3X ETF(DIREXION DAILY SEMICONDUCTORS BULL 3X SHS ETF&SOXL)’ 종목을 가..

주식&정보 2024.03.26

테무 성장에 모기업 핀둬둬 성장기대

중국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 테무(Temu)의 성장에 모기업인 ‘핀둬둬 홀딩스’(PDD Holdings ADS)를 바라보는 증권가 시각이 높아지고 있다. 테무의 성장 잠재력을 고려했을 때 주가가 더욱 상승하리라는 전망이 나오면서다. 2024년 3월 2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핀둬둬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123% 늘어난 889억위안,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46% 증가한 224억위안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3분기에 이은 깜짝 실적이자 높아진 시장 눈높이를 웃도는 수준이다. 이는 테무를 통한 글로벌 사업 성장세와 중국 사업 수익화가 기대보다 양호했던 결과라는 게 증권가 분석이다. 매출액은 최근 3개 분기 연속 30% 이상의 성장을 이어갔고 지난해 4분기는 연중 전년 동기 대비 가장 ..

주식&정보 2024.03.24

작년부터 중국에서 조용히 사들이더니 사상 최고가!

모든 자산가격이 오르는 ‘에브리싱 랠리’ 속에 금값도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국제 금 가격은 2024년 3월22일 사상 처음 트로이온스당 2200달러를 찍었다. 미국 중앙은행이 연내 세 차례 기준금리 인하 입장을 유지하면서 달러화 약세 현상이 강해진 영향이다. 지난해부터 중국을 비롯한 주요국 중앙은행이 금 매입을 늘려온 점도 금 투자에 대한 관심을 키웠다. 금값은 실질금리와 반대로 움직인다. 흔히 금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수식어는 ‘안전자산’이다. 역사적으로 금은 2차 오일쇼크,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코로나19 대유행 등과 같이 대내외 불확실성이 고조될 때 강세를 보였다. 투자자는 인플레이션 헤지, 즉 화폐가치 하락에 대응하는 수단으로 금을 많이 산다. 물가가 뛰어 실질금리가 하락할수록 금의 ..

주식&정보 2024.03.24

비트코인 반감기 가격에 긍정적이지만 여러 요인 고려<Bitcoin halving price is positive, but considering several factors>

비트코인의 반감기가 가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다른 요인들도 여전히 작용하고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는 코인베이스의 보고서를 2024년 3월 21일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코인베이스는 전날 보고서에서, 다가오는 반감기 이후 공급 감소에 따라 비트코인의 최근 강세가 계속될 것이라는 기대가 높지만 투자자들은 이 점에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비트코인 가격이 반감기 전 6개월 동안 평균 61% 상승했고 반감기 후 6개월 동안 평균 348% 올랐다며 “반감기가 비트코인의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있지만 이러한 관계에 대한 역사적 증거는 아직 제한적이기 때문에 다소 추측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비트코인의 채굴 보상이 절반으로 감소하는 반감기는 2024년 4월 15일로 예상된다..

코인&정보 2024.03.22

주식과 펀드의 차이<Differences between stocks and funds>

*주식- 본인이 직접투자 하는것 *펀드- 전문가가 수수료를 받고 투자하는 것 *​주식투자는 본인이 공부해서 종목을 선정해서 직접투자를 하는것이고, 펀드는 전문가에게 내 돈을 맡겨서 어떤 종류의 펀드인지만 확인하고 돈을 맡기는 간접투자 입니다. *직접투자 보다 간접투자가 펀드매니저 수수료도 있기 때문에 수익이 적습니다. 펀드를 하실꺼면 ETF를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본인이 원하는 분야를 추종하는 ETF를 주식처럼 매수 하면 됩니다. 투자는 어느정도 본인이 공부해서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Stocks - Investing directly *Fund - Investment made by experts for a fee *​Stock investment involves studying, selecting..

주식&정보 2024.03.22
728x90